본문 바로가기
상식

연예인 개물림사고 계속...자이언트 핑크/최시원 프렌치불독사건/ 김민교 사건 총정리

by 한비과장 2022. 5. 16.
728x90

 

래퍼 자이언트핑크가 개물림 사고에 대해 고개를 숙였습니다. 

 

자이언트 핑크 부부는 SBS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에 출연해 반려견을 공개한 바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는 지난 7일 A씨가 반려견 두 마리와 서울 한강공원에 산책을 나섰다가 자이언트핑크의 반려견이 A씨의 반려견을 물어 곧바로 동물병원으로 향했으나 반려견이 사망하는 피해를 입었다고 보도했습니다. 

 

A씨는 자이언트핑크의 친언니로 알려졌는데요, 자이언트핑크는 수일후에야 사망사고를 전달받았다고 합니다. 

 

자이언트 핑크는 소속사를 통해 "얼마 전 저와 친언니가 함께 기르는 반려견 후추와 관련된 사고 소식을 전해 들었다"면서 "저는 당시 사고 현장에 없었지만, 언니에게 이야기를 전해 듣고 공동견주이자 반려견을 키우는 한 사람으로서 너무나 죄송스러운 마음이 들었다"고 사과했습니다. 

자이언트핑크는 "피해 견주님을 직접 만나 뵙고 사과드리고 싶어서 연락을 드리고 답을 기다리고 있다"면서 "이번 사고로 인해 상심이 크실 견주님께 진심으로 죄송하며, 꼭 직접 만나서 사과드리고 싶다.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다"며 말했습니다.

 

 

지난 2017년, 배우이자 슈퍼주니어 출신 최시원이 자신이 기르던 반려견이 사람을 물어 결국 사망에 이르게 한 사건이 있었습니다. 

당시 서울 신사동 유명 식당인 한일관 대표 50대 김 모씨는 개에 물린지 사흘 만에 패혈증으로 사망했습니다. 현장에는 최시원의 아버지가 함께 있었고, 개가 목줄을 하지 않았던 점이 문제가 됐습니다. 이는 2017년 10월 20일 밤, 사망한 지 17일 뒤에 JTBC 단독보도로 알려졌습니다. 

 

[단독] 목줄 안 한 개에 물린 한일관 대표...사흘 만에 숨져. 

 

 

뉴스위키에 따르면 최시원 가족은 한일관 대표를 숨지게 한 강아지 '벅시'를 캐릭터 브랜드화하여 쇼핑몰과 요식업 분야에서 사업을 진행해오고 있었던 것으로 밝혀졌었습니다. 

 

실제로 '아이엠벅시'라는 쇼핑몰이 있었으나 지금은 도메인이 사라진 상태입니다. '벅시' 쇼핑몰의 중국 진출을 준비 중이었던 것으로 알려졌으나, 사망 사고가 터지면서 무산된 것으로 보입니다. 

 

 

 

'벅시'는 '사람 무는 개'로 동네에서 매우 유명했었던 것으로 나중에 밝혀졌는데요, 이와 관련 최시원 가족이 입마개를 하지 않고 외출한 것 등으로 알려져 세간에 충격을 줬습니다. 개가 사람을 물어 죽였는데도 법이 없어 사고견과 견주를 처벌을 하지 못하는 형국이기 때문에 애견 관련법 제정이 시급하다는 여론이 일어나기도 했습니다. 

 

현재 '벅시'는 시골에 보내졌다는 것으로만 알려지고 있습니다. 

 

또한 강남구청이 뒤늦게 최시원의 아버지에게 동물보호법 위반(외출시 목줄을 할 의무 위반)으로 5만 원의 과태료 처분을 내린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현재 법적으로나 행적적으로 내릴 수 있는 처벌은 동물보호법 위반으로 인한 과태료 뿐이라고 합니다. 

 

 

배우 김민교도 개물림 사건 있었다 

 

배우 김민교(49)도 지난 3월 반려견이 이웃집 80대 여성을 물어 숨지게 한 사고와 관련해 금고형의 집행유예를 선고받은 사실이 뒤늦게 확인된 바 있습니다. 과실치사 혐의로 기소된 김민교는 금고 8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습니다. 

 

사건은 지난 2020년 5월 4일 발생했는데요, 경기도 광주에서 나물을 캐던 80대 여성 A씨가 김민교의 반려견 두 마리에게 물리는 사고가 벌어졌습니다. A씨는 허벅지와 양팔 등을 다쳐 병원으로 옮겨졌고, 이후 수차례 수술을 받았지만 회복하지 못하고 7월 사망했습니다. 

 

재판부는 "피고인은 과거에도 키우던 개가 동네 이웃을 물었던 경험이 있음에도 관리에 주의를 기울여야 할 의무를 위반했다"며 "그로 인해 결국 사람이 사망하게 되는 중대한 결과가 발생해 범행의 경위, 수법, 피해 정도 등을 고려할 때 죄책이 절대 가볍지 않다"고 판시했습니다. 

그러면서도 "피고인이 범행을 자백하고 깊이 반성하는 태도를 보이는 점, 피해자 유족과 원만하게 합의한 점, 재발 방지를 위해 개를 반려견 훈련소에 위탁해 관리하는 점, 벌금형을 초과한 처벌 전력이 없는 점 등을 참작했다"고 양형의 이유를 밝혔습니다.


 

 

소방청 통계자료 "최근 5년간 개물림 사고 환자 이송건수 약 1만1천건"

 

 

지난해 발표된 자료에 따르면 소방청은 2021년 까지 5년간 개 물림 사고 환자 이송 건수가 약 1만 1,000건으로 집계했습니다. 일일 평균 약 6건의 크고 작은 개 물림 사고로 환자가 발생한 셈입니다.

 

 

매년 05월부터 08월까지 야외 활동이 많아지면서 개 물림 사고도 증가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듯 싶습니다. 

 

야외에서 활동하기 좋은 기후 조건이 되면서 월평균 200건 이상 개 물림 사고가 발생하고 있다.

 

훈련 전문가들은 길에서나 산책 시, 맹견을 만나면, 뛰거나 뒤돌아서 도망가면, 안 된다고 당부했습니다. 

 

이런 행동이 개의 공격 본능을 자극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견주들 역시 동물 보호법에 따라 개를 동반하고 외출할 때에는 목줄 등(가슴줄, 입마개) 안전 조치를 해야 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