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접근할 수 있는 메타버스 없을까? 생각하던 차에 눈에 띄어 입문하게 된 NFT기반 게임 메타버스 플랫폼 '독도버스'
(입문기는 여기서 볼 수 있다. (출처: https://jungbotongg.tistory.com/entry/나도-메타버스에-탑승-앞으로-성장성이-뚜렷한-독도버스-입문기 )
현재 안드로이드/ 아이폰에서 '독도버스'를 검색하여 다운로드받을 수 있고 나 처럼 게임을 열심히 하는 사람도 많은데다 무척 활발히 운영되고 있지만 반전이 하나 있었다...
독도버스는 아직까지 정식오픈이 아니라는 것!!
이럴수가. 지금까지 베타 버전이었다니...?!? 베타버전인데 유저들이 이렇게 많고... 게임 완성도는 또 무엇...
2022년 8월15일 광복절이 독도버스의 그랜드 오픈 일이다!!!
분명 너무나 활발하게 게임이 돌아가고 있는데 아직 정식오픈이 아니었다니 반전이 아닐 수 없다..
독도버스팀에서는 8월15일 광복절 그랜드오픈을 내걸고 홍보를 시작했다.
유튜브에서 그랜드오픈에 대한 동영상을 발견했다. 독도버스메타버스 공식 유튜브채널이다.
독도버스는 국뽕을 연상시키는 아니 애국심을 고취시키는... 즉, 우리땅 독도를 우리 손으로 직접 깨끗하게 깨끗하게 가꾸고 관리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현실에서는 아무도 살지 않은 독도이지만, 가상공간 독도버스에서는 내 집을 하나 가질 수 있도록 되어있는 것도 포.인.트. 우리땅 독도를 주제로 품은 게임인데, 광복절에 그랜드 오픈이라니 심히 큰 의도를 가졌다고 볼 수 있다. (하하)
독도버스에서는 그랜드오픈을 기념하여 지금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 중인데 한번 들여다보니...
그랜드오픈에 대한 알림을 받고 신규가입 시 추첨을 통해 갤럭시Z플립4, M2맥북에어, 아이폰14프로 등 푸짐한 상품을 제공한다.
이벤트는 간단한데, 알림신청 기간은 오는 8월12일 까지다.
신규가입 기간은 8월15일부터 9월30일까지. 당첨자발표는 10월14일에 진행한다.
단, 신규가입 기간 종료(9시30일) 이후 가입자는 추첨대상에서 제외된다.
이왕 메타버스, 독도버스에 탑승할 것이라면 알람신청을 한 후 선물까지 노려보는 게 좋을 것 같다.
나도 알람신청받고 가입할 걸 그랬나...
아니야. 이건 가상자산(DOS)를 모으는 게 목표이기 때문에 남들보다 조금이라도 일찍 시작하는 게 훨씬 낫다... 모든 것은 본인의 판단!!
도민권(NFT)을 어떻게 받아야하지?
독도버스는 도민권(NFT)을 얻는 것이 가장 큰 혜택 중 하나라고 볼 수 있다.
위에서 언급했지만, 독도버스는 가상의 땅 독도에 내 집 마련을 하나 하는 게 가장 큰 혜택 중 하나다.
나만의 땅을 분양받을 수 있는 것과 동시에, 대체 불가능한 '도민권(NFT)'을 얻을 수 있다.
도민권이 있어야 집과 땅을 소유하고 분양할 수 있다.
도민권은 유명작가의 작품을 NFT로 소유할 수 있게 된다. 도민권을 가지면 = 유명작가 NFT를 가지는 셈이다.
앞으로 어떤 가치를 가지게 될 지 모를 NFT를 손에 얻는다는 것!
사실 독도버스 그랜드오픈 경품인 갤럭시나 애플기기보다 앞으로 훨씬 가치있는 소유재산이 될 수 있다고 나는 생각한다.
실제 클레이튼 기반 NFT이며 실제 컨트렉트에 저장된 NFT이 전송된다. 도민권 하나 만으로도 희소성을 가진다고 볼 수 있다. 요즘 NFT를 미래 자산으로 생각하고 투자하는 분들이 늘고 있다는데... 독도버스를 하면 게임하면서 가질 수 있다니 더할 나위 없이 좋지 아니한가.
현재도 도민권 NFT를 가진 유저들이 이미 존재한다.
(필자는 독도버스에 늦게 탑승하여 아직 도민권이 없다...)
예전에 독도버스가 내걸었던 페이지를 찾아보았는데...
이렇게 사전가입을 통해 독도버스 도민권(NFT)을 선착순으로 발행했다. 실제로 어떻게 표시되는지 보았는데...
추측으로는 이렇게 닉네임 앞에 숫자+노란색동글뱅이가 있는 사람들이 도민권이 있는 사람들이다.
이미 사전예약을 통해 도민권(NFT)을 이미 부여받은 사람들이라는 것이지.. (부럽다)
듣자하니 올초부터 클로즈베타/오픈베타 행사가 있었다고 한다.
그렇다면 지금은 도민권(NFT)을 따로 받을 길이 없는데..어떻게 받아야 하는가?!?!?!
여기서부터 뇌피셜(필자의 강력한 추측)에 해당하니 가려서 읽으면 된다
아직까지 독도버스팀에서 나온 공식 어나운스는 없으나 아마도 그랜드오픈과 함께 도민권(NFT)을 발행하는 이벤트가 있을 것 같다!!
그동안 클로즈베타/오픈베타 등 계기가 있을 때마다 도민권(NFT)을 발행하는 행사를 진행했기 때문에 이번에도 그냥 넘어가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강력한 나의 추측... (맞기를)
아마 그냥 주지는 않을 것 같고 독도버스 안에서 뭔가 퀘스트를 진행하여 획득하는 방식으로 진행하지 않을까 강력한 나의 추측 (맞기를)
그동안 며칠이지만 게임을 진행하면서 도민권(NFT)을 가진 사람들의 표식이 부럽기도 하고, 나도 진정한 도민이 되어보고 싶다는 강렬한 욕망이 커지고 있었다.
그랜드 오픈과 동시에 어떤 기회가 다시 올거라고 생각하니 대흥분 상태..
이번을 놓치지 않는 게 좋다!! 그랜드오픈 행사에 참여하면서 + 도민권(NFT)까지 획득할 절호의 기회라고 생각한다!!!
미리미리 독도버스를 다운로드 받고 대기 딱 하시는 게 좋을 것 같다!!
또 하나 꿀팁이 있다면,
필자가 지난 며칠간 게임에 대한 정보를 여기저기 탐색해보니 독도버스 네이버카페보다 더 정보가 빠른 곳이 없더라.
https://cafe.naver.com/dokdoverseofficial
무조건 가입하고 + 게임에 대한 정보를 가득 얻어보자.
유저들이 이런저런 꿀팁을 전수해주기도 하고 소식도 물어다준다.
자진해서 이런 커뮤니티가 벌써 생기고 활성화되어 있다는 게 정말 신기할 따름이다.
대기업에서는 커뮤니티 못만들어서 난린데 말이다.
아무튼 독도버스는 흥하지 않을 수가 없다는 강렬한 확신이 든다.
새로운 소식이 있으면 또 글을 쓰도록 하겠다!
팔로우 잊지 않기!!
'재테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독도버스' 돈 되냐?"는 친구의 질문에 저는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0) | 2022.08.06 |
---|---|
'독도버스' 게임 공략법 2 = 게임 지도에 표시되지 않은 둘레길 스팟을 공개합니다! (0) | 2022.08.05 |
'독도버스' 게임 공략법 1 = 일일퀘스트 쉽게 하는 방법 / 쓰레기처리방법/ '기도의신' 활용방법 (0) | 2022.07.29 |
나도 메타버스에 탑승! 앞으로 성장성이 뚜렷한 '독도버스' 입문기 (0) | 2022.07.26 |
테라,루나 스테이블코인 무슨 뜻이고, 논란 총정리.. 앞으로 어떻게 될까? (총정리) (0) | 2022.05.1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