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메타버스 서비스인데 생물 고등어, 오징어 선물로 퍼주는 이상한 회사가 있다?

by 한비과장 2022. 8. 26.
메타버스 서비스인데 생물 고등어, 오징어 선물로 퍼주는 회사가 있다? 

 

들어가기 전에 ▶

 

재테크 기회! 지금 메타버스플랫폼 독도버스 '도민권NFT' 무료 획득 기회 놓치면 후회할 걸

재테크 기회! 지금 메타버스플랫폼 독도버스 '도민권NFT' 무료 획득 기회 놓치면 후회할 걸 들어가기 전에 ▶ 독도버스, 8월15일 광복절 그랜드오픈! 이벤트 소식 + 도민권NFT를 가질 수 있

jungbotongg.tistory.com

(링크 내용 요약) NFT기반 게임 메타버스 플랫폼 '독도버스'의 도민권NFT 발행이 시작됐습니다. 8월22일부터 한달간 진행됩니다. 당신의 재테크를 위해서라면 무조건 받아두는 게 좋습니다! 

 


NFT기반 게임 메타버스 플랫폼...(뭔 말이냐? 어렵다!) 

독도버스...(듣보잡아니냐 이거? 독도로 뭐하는건데?) 

 

한 달 전 내가 그랬다. 메타버스 플랫폼 독도버스를 시작하기 전에 내가 딱 저 말을 했었다.

 

아니 뭐 메타버스라고 하고.. 플랫폼이고.. NFT인데... 뭐 되게 어려운 IT하는 애들 같은데 

 

실물 오징어나 고등어를 집으로, 그 것도 공짜로 배달해준다고 한다.

 

도대체 뭐하는 놈들이지?!?! ㅋㅋㅋㅋㅋ 

 

"거 참 구수하네 ㅋㅋㅋ 오징어, 고등어 선물ㅋㅋㅋ "

 

그렇게 구수한 K-메타버스 서비스, 독도버스다.

 

참고로 독도버스는 독도 안에서 생활, 활동하는 게임 콘텐츠를 가진 테마버스 플랫폼이다. 독도버스 안에서 하는 모든 경제활동은 (앞으로 실제 화폐가 될 수도 있는) '도스(DOS)'라는 코인으로 저장된다. 도민권을 받으면 NFT로 저장되므로 앞으로 미래 가치도 기대된다. 앞으로 독도버스가 커지면 어떤 일이 벌이질지 모른다. 한마디로 앞으로 성장이 기대되는 k-메타버스 플랫폼이다. (자세한 내용은 독도버스 입문기에서 확인 https://jungbotongg.tistory.com/entry/나도-메타버스에-탑승-앞으로-성장성이-뚜렷한-독도버스-입문기

 

 

단순히 게임성 콘텐츠나 즐기면서 돈이나 벌면 된다고 생각했는데... 계속 지켜보니 독도버스 만드는 팀의 분위기가 심상치 않다. 

 

진짜 웃기는 홍보나 마케팅을 많이하는데 지켜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일단 거의 오피셜한 내용은 독도버스 공식 카페(https://cafe.naver.com/dokdoverseofficial)에서 나온다. 독도버스는 이미 팬덤이 형성되어있는데 카페를 중심으로 이뤄지고 있다.

 

지난 8월15일 광복절에 그랜드오픈을 하고 성업(?) 중인 독도버스팀이 작정하고 이벤트를 계속 빵빵 터트리고 있는데 이번에 공개된 이벤트가 바로 낚시해서 오징어나 고등어 잡으면 오징어와 고등어를 실제로 집으로 보내주는 거. 

 

 

 

독도버스는 NH농협은행과 손잡고 만든 메타버스 서비스로, 실제로 NH농협은행이 독도버스 안에 입점돼있다. 아직까지는 퀘스트를 수행하는 정도의 기능밖에 없지만 제도권 은행이므로...앞으로 뭔가 큰 연결고리가 만들어지지 않을까 싶었다. 근데 이벤트로 먼저 NH농협은행의 존재감을 표현했으니... 

 

출처) 독도버스 공식카페

독도버스 안에 낚시터가 있는데 여기서 잡은 고등어10마리/백미돔1마리 =고등어 선물 

오징어 4마리/감성돔1마리 = 오징어선물 

 

이걸 농협몰을 통해서 보내준다고 한다!!! 정말 신박하지 않은가?!?! 추첨도 아니고 기간 내 신청하면 무조건 보내준다고!! 

 

 

현재 이 이벤트 때문에 낚시터에 자리가 없을 정도로 사람이 붐비고 있다. 

필자 역시 이벤트에 참여했다. 

 

고등어는 일반낚시바늘로, 오징어는 황금낚시바늘로 낚아야 잘 낚인다. 

 

솔직히 고등어를 17마리나 모았었는데.. 이놈의 똥손이 실수로 한꺼번에 다 팔아버렸다. (물고기는 가상화폐인 도스나 락스로 교환가능)

 

그래서 부랴부랴 황금낚시바늘을 30개나 사서 오징어 낚기에 돌입했다. 10개를 채 다 사용하기 전에 오징어 4마리와 감성돔 1마리를 잡았다! 

 

신청완료 화면

카페에서 후다다닥! 신청완료! 9월1일부터 배송이 시작된다고 하니... 아마 명절 전에 받을 듯 싶다.

오징어와 고등어를 선물로 주는 메타버스 서비스라니...이런 회사는 아마 국내에 없을 듯 싶다. 정말 재미있다. 

 

 

내가 잡은 물고기 목록들이다. 

 

쉽지 않았지만 어렵지도 않았다. 시간도 별로 걸리지 않았다. 오징어 4마리 개이득~~

 

이건 나중에 오징어가 도착하면 별도 포스팅해볼 예정이다! 

 

 

 

독도버스팀에서 마련한 백 선물! 줍주버백 나눔 이벤트! 

 

뭔지 설명도 안하고 일단 받으란다. 줍주버백..ㅋㅋㅋㅋ 

 

뭔지 모르지만 또 공짜로 준대..

 

출처 : 독도버스 공식카페

이런 떡밥만 남기고 일단 신청링크를 뿌렸다.

 

필자 역시 신청완료!!

 

떡밥을 보면 나중에 ESG캠페인에 사용될 거라고하는데...  쓰레기를 줍고 나서 줍주버백에 담아 인증하면 무언가를 선물하는 이벤트를 할 것으로 추측된다. 

 

독도버스는 독도라는 가상공간 안에서 쓰레기를 줍는 게임성 콘텐츠를 가지고 있다. 환경 정화 활동...이걸 전문용어로 ESG라고 한다. 쓰레기를 주워서 거래소에 갖다주면 도스라는 가상화폐로 바꿔준다. 이건 나중에 해당 코인이 거래소에 상장되면 실물 화폐화될 수 있다. 

 

ESG 등 독도버스 콘텐츠를 홍보하기 위해 줍주버백을 제작한 것 같은데...무엇이 됐든 간에

"일단 뿌려!!"하는 이런 쿨함이 너무 좋다...ㅋㅋㅋㅋ 걍 뿌려 막 뿌려 ㅋㅋㅋ 이러다가 회사 망하는 거 아니죠??! (걱정) 

 

독도버스는 지금 도민권NFT도 뿌리고 있는데, 무조건 신청하는 게 좋다. 앞으로 성장성이 기대되는 독도버스이고, 앞으로 돈이 될지도 모르기 때문에... 심지어 도민권이 있는지 없는지 여부에 따라 이벤트도 달라질 수 있으므로 무조건 받아두는 게 좋다. (강조) (핵심)

 

줍주버백 메고 쓰레기 줍는 여인들ㅋㅋㅋㅋ 웃겨


독도버스팀이 재미있다고 하는 이유는 단순히 이벤트를 많이해서, 공짜 선물을 많이 해서가 아니다 

 

만드는 콘텐츠마다 족족 너무 웃기고 재밌고 센스있고 다 한다. 

 

K콘텐츠 답게 K메타버스 답게 최근에 유행하는 건 다 한다. 아마 내부에 웃긴 직원이 있는 것 같은데 진짜 실물로 만나보고 싶을 정도!! 

 

우선, 최근에 가수 노라조가 독도버스 테마송을 불렀다.

 

내부에 친인척있나요?

 

https://youtu.be/-oFBVDPv2Yo

아 대박 아 대박 아 대박 하는 게 중독성이 장난 아니다 ㅋㅋㅋ

 

 

그리고 내가 제일 좋아하는 영상이 바로 이건데... 

최근에 화제가 됐던 소울리스좌를 패러디한 독도버스송ㅋㅋㅋ

 

 

https://youtu.be/OQxb6AQw2gw

뭐임?? 왜이렇게 퀄리티가 좋음?ㅋㅋㅋ 

웃겨죽음..ㅋㅋ

 

아 좋아~ 아 좋아~~ 

ㅋㅋ 

 

 

독도버스가 아직 유명해지지 않아서 그렇지 이정도 퀄리티라니... ㄷㄷㄷ 굉장히 화제가 됐어야 하는데 이정도 인게 아쉬울 정도다..

내부에 이런거 만드는 직원 누구세요? 진짜 왜 이렇게 깜찍하세요? ㅋㅋㅋㅋ

 

 


독도버스는 8월15일에 오픈한 신생 서비스다. 

 

지금까지도 이렇게 흥겹고 재밌는데 앞으로 어떤 스토리를 풀어낼 지 진짜 기대가 많이 된다. 

 

국내에 이렇게 재미있게 영업(?)하는 IT 관련 회사는 없을 것 같다.

 

서비스만 잘되면 앞으로 각종 성공 스토리, 케이스 스터디 사례로 많이 언급될 것 같다.

 

독도버스 대표님이 세바시나 EO같은 채널에 나오는 날을 기대해본다 ㅋㅋㅋ 

 

 

 

 

댓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