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하늘을 나는 에어택시, 2025년 상용화 정말 가능할까? 일본 기술 동향 스카이드라이브

by 한비과장 2022. 9. 30.
728x90

하늘을 나는 에어택시, 2025년 상용화 정말 가능할까? 일본 기술 동향 스카이드라이브 

 

 

일본 스카이드라이브, 2025년에 에어 택시 서비스 시작을 목표로 하는 SD-05 플라잉 카 디자인 공개

 

일본 스카이드라이브 사가 상업용 비행 자동차인 스카이드라이브 SD-05(SkyDrive SD-05)의 디자인을 공개했다. 스카이드라이브는 현재 개발 중인 SD-05를 이용해 2025년 일본에서 열리는 만국박람회 기간 동안 오사카만 지역에서 에어택시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다.

아이치현 도요타시에 본사를 둔 SkyDrive는 하늘을 나는 자동차와 화물 드론의 선두 개발 및 제조업체이다.

SD-05는 수직 이착륙 기능을 갖춘 2인승 전기 동력 소형 항공기이다. 

운전자-조종사가 조종하며 컴퓨터 제어 비행 시스템의 도움으로 비행 안정성이 확보된다. 

최대 순항 속도는 100km/h이다. 

SD-05는 현재 하늘을 가로지르는 지름길, 리조트 시설에 대한 독특한 접근, 응급 의료 서비스를 포함하여 고려 중이다.
이 회사는 또한 Volatus Infrastructure, LLC와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고 발표했다. 

서로의 사업 개발 및 시장 확장 목표를 지원하기 위한 전략적 제휴이다.

SkyDrive는 버티포트와 충전소를 포함한 Volatus의 AAM 인프라를 미국 비즈니스 플랫폼에 통합할 예정이다. 


스카이드라이브 디자인 디렉터인 야마모토 타쿠미(Takumi Yamamoto)는 “이것은 하늘을 나는 자동차와 하늘길의 실현을 향한 또 다른 큰 걸음이다. 

2020년 8월 공개 유인 비행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친 SD-03이 발표된 지 2년이 지났다."라며

"하늘 도로의 실현을 목표로 미래의 꿈을 계속 디자인할 것이다.

스카이드라이브는 일본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비즈니스 운영을 홍보하기 위해 움직이고 있습니다.

이를테면 회사는 미국에서 "라스트 마일" 항공 운송 수단을 제공할 목적으로 2022년 9월에 사무실을 설립했다.

회사는 현지 당국 및 파트너 회사와 공동으로 시장을 개발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