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10/25일 독도의날] 독도 메타버스에서 5400명이 동시에 "독도는 우리땅"을 외치다!

by 한비과장 2022. 10. 26.
728x90

 

들어가기 전에>

 

나도 메타버스에 탑승! 앞으로 성장성이 뚜렷한 독도버스 입문기

 

 

나도 메타버스에 탑승! 앞으로 성장성이 뚜렷한 '독도버스' 입문기

'메타버스', 그동안 이야기는 많이 들어봤지만 아직 뭐가 뭔지 어렵고.. 그렇다고 외면하기에는 뒤처질 것 같고.. 글로벌 메타버스 서비스라는 제페토, 로블록스 같은건 깔아봤다가 "내가 할 게

jungbotongg.tistory.com

 


2022/10/25일 독도의날, 독도 메타버스에서 "독도는 우리땅"을 외치다! 




 

NFT기반 게임 메타버스 플랫폼, 독도버스가 대형이벤트를 다시 한번 열었습니다! 

지난 8월15일 광복절에 그랜드오픈을 한 독도버스는 '만세삼창 이벤트'로 서버를 터트린적이 있었는데요, 이번에는 어떤 사건이 또 나지 않을까 조마조마했는데.. 다행히 그런 일은 없었어요! 

 

8/15 서버 터트린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로 ㄱㄱ 

 

 

 

메타버스 서비스 ‘독도버스’ 충격의 그랜드오픈 날 서버다운!!... 저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메타버스 서비스 ‘독도버스’ 충격의 그랜드오픈 날 서버다운!!... 저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메타버스 플랫폼 '독도버스' 충격의 그랜드오픈 날 서버다운!!... 저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들어가기 전에 ▶▶▶▶▶ 독도버스, 8월15일 광복절 그랜드오픈! 이벤트 소식 + 도민권NFT를 가질 수 있

jungbotongg.tistory.com

 

 

 

이번 이벤트는 10월15일 독도의날, 오후 12시30분에 맞춰 시작했어요. 점심먹고 배뚜드리며 접속하기 좋은 시간이었죠. 

방법은 매우 간단 - 

독도스태프 구호에 맞춰 '독도는 우리땅!'을 외치면 끝이었습니다.

 

 

지난번에는 중앙광장에서 한번에 모여 했었는데 이번에는 서버 다운 사태를 방지하기 위해 서도 기도의신상/ 중앙광장 기도의신상 / NH농협은행 / 망양대 등 총 4곳에서 진행된 것이 특징! 

 

그리고 서버를 미리 두 곳을 나누어 진행하여 최대한 부하가 없도록 했어요. 서버가 분리된 지는 유저 입장에서는 눈치챌 수 없었으며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었어요. 랜덤으로 각각 서버에 입장하는 셈이죠. 

 

가장 좋은 건, 독도의날에 독도버스에 접속하면 전원에게 독도의날 기념 NFT가 증정된다는 것! 개인적으로는 독도버스를 플레이하며 NFT를 얼마나 더 모을 수 있을까 기대돼요. 현재까지는 두 개 모았답니다.! 독도의날 기념 NFT는 이시각 현재까지는 발행되지 않았는데, 순차적으로 아마 제공될 것 같아요. 

 

참고로 (독도버스팀 집계) 독도의날 행사에 약 5400여명이 참석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2022년 10월 25일, 독도의날에 거행된 독도의날 이벤트를 영상과 사진으로 한번 담아보았습니다. 

 

 

 

처음에 입장했을 때 눈에 띈건 바로 닉네임앞에 이순신장군 아이콘! 이런 귀염뽀작한 포인트가 바로 독도버스하는 맛이죠. 

뒤에는 NH농협은행으로 텔레포트할 수 있는 로켓인데 탑승은 아직 안해봤어요. (올원뱅크 인증을 해야한다는 속닥..)

 

 

제가 있던 곳이 서도였던 지라 바로 기도의신상에 닿을 수 있었어요. 

이때 시간이 이벤트 시간 20분 전이었는데, 그때까지는 별로 유저들이 많이 없더라구요. 

아 유저들이 적은 서버로 들어갔구나 생각이 바로 들었어요! 아니면 좀 동떨어진 서도여서 그런 것 같기도 했어요! 

 

서도 기도의 신상에 닿은 김에 기도의 신에게 소원을 빌어봤습니다! 

 

이날 신기한게 기도의신상에서 소원을 빌면 무조건 도스200개를 주더라구요. 저만 그런 건지.. 다른 사람도 그런건지 모르겠지만 아무튼 개.이.득.

도스(DOS)는 독도버스에서 여러 활동으로 획득할 수 있는 가상자산입니다. 

 

중앙광장으로 자리를 옮겼습니다 

 

 

여기가 바로 지난번 서버가 터진 핫플이라죠. 

역시 이 곳도 사람들이 많지 않네요! 

 

또 한곳의 이벤트 장소인 NH농협은행 앞입니다. 다른 곳 보다는 사람이 많았어요. NH농협은행은 동도와 서도를 내다볼 수 있는 아주 좋은 자리에 있어서 많은 이들이 오가는 곳이에요. 어디 찍고 이동하기도 참 좋은 핫플이죠. 그래서 그런지 이 곳에 제일 사람이 많았어요. 저 역시 오늘 누울 자리는 이 곳이구나! 하는 직감이 들었답니다. 

 

그 와중에 독도버스 콘텐츠 중에 하나인 ESG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돌도 랜덤으로 뜨고 그러네요. 이 곳은 사람이 너무 많아서 경쟁이 치열할 것 같습니다.. 줍는 것은 엄두도 못낼 것!! ㅋㅋㅋ

 

 

 

독도버스 농협앞 상황 ㅎㅎ

 

 

서서히 사람이 많아지고 있는 것 같지만... 시간이 좀 남았으니 마지막 스팟인 망양대로 향합니다.

 

이 곳도 꽤나 의미있는 장소이지요. 태극기가 펄럭이고 있어서 가장 독도의날 이벤트에 적합한 장소로 보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모든 곳을 둘러보니 - 역시 가장 핫플은 NH농협은행이구나- 직감했습니다. 

 

 

 

 

시간이 다 되었습니다. NH농협은행으로 갑니다 

 

이야아 중간에 한번 접속을 끊었다가 다시 해서 일까요?

핫서버에 접속된 것일까요?

아니면 시간이 되어 많은 사람이 모인 걸까요?

 알 수 없지만 굉장한 인파입니다. 

 

이렇게 보면 얼마나 많은 인원이 '파티'에 참석했는지 알 수 있죠?!?! 

제 크롱케릭터도 이 인파에 들어가자 바로 안보이게 파묻히더라구요ㄷㄷ 

 

그 와중에 CEO인 쿨유노님도 발견했지만 인파가 몰려서 인증샷을 찍지는 못했어요. 

 

 

점점 시간이 갈 수록 파티 참가자가 늘어갑니다. 

 

 

예정된 시간인 12:30이 되었습니다. 독도는 우리땅!!! 외쳐봅니다!! 

 

 

독도의날 이벤트 순간!

채팅창에 빠르게 올라가는 것 보이시나요?

약간 딜레이가 있어서 가끔 멈출때가 있었지만 와르르르르륵 올라가는 것을 볼 수 있었어요.

진귀한 풍경입니다.!! 

 

 

 

 

이때, 독도버스STAFF님이 만세삼창이 끝난 후 중앙광장에서 강강수월래를 하자고 공지창에 제안했습니다. 

 

 

저도 빠질 수 없지요! 바로 중앙광장으로 고고!! 

공지가 나오자 마자 바로 중앙광장에서 돌기 시작하는 독버님들! 

 

 

아래는 강강수월래를 하는 모습을 동영상으로 촬영한 것입니다! 

 

 

 

재미있게 강강수월래를 하며 놀았습니다! 

 

 

 

 

 

이렇게 성공적으로 독도의날 이벤트를 치뤄낸 독도버스팀 칭찬해!! 

 

이번 독도의날 이벤트로 좀 더 돈독해진 것 같은 건 기분 탓일까요???

 

살며 한번도 관심가지지 못했던 독도의 날을 기념할 수 있어서 더더 좋았습니다.

K-메타버스, 독도버스 만세! 

독도의날 만세! 

독도는 우리땅!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