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재테크 기회! 지금 메타버스플랫폼 독도버스 '도민권NFT' 무료 획득 기회 놓치면 후회할 걸

by 한비과장 2022. 8. 24.

 

재테크 기회! 지금 메타버스플랫폼 독도버스 '도민권NFT' 무료 획득 기회 놓치면 후회할 걸

 

 

들어가기 전에 ▶

 

독도버스, 8월15일 광복절 그랜드오픈! 이벤트 소식 + 도민권NFT를 가질 수 있는 절호의 찬스(?)

 

독도버스, 8월15일 광복절 그랜드오픈! 이벤트 소식 + 도민권NFT를 가질 수 있는 절호의 찬스(?)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메타버스 없을까? 생각하던 차에 눈에 띄어 입문하게 된 NFT기반 게임 메타버스 플랫폼 '독도버스' (입문기는 여기서 볼 수 있다. (출처: https://jungbotongg.tistory.com/entry/나도-메

jungbotongg.tistory.com

나도 메타버스에 탑승! 앞으로 성장성이 뚜렷한 '독도버스' 입문기

 

나도 메타버스에 탑승! 앞으로 성장성이 뚜렷한 '독도버스' 입문기

'메타버스', 그동안 이야기는 많이 들어봤지만 아직 뭐가 뭔지 어렵고.. 그렇다고 외면하기에는 뒤처질 것 같고.. 글로벌 메타버스 서비스라는 제페토, 로블록스 같은건 깔아봤다가 "내가 할 게

jungbotongg.tistory.com

 


 

드디어! 예고한대로 NFT기반 게임 메타버스 플랫폼 '독도버스'의 도민권NFT 발행이 시작됐다.

 

8월22일부터 한달간 진행된다! 

무조건! 독도버스를 열심히 하든 안하든 받아두는 것이 좋다. 왜냐하면??!??! 앞으로 재테크에 도움이 될 것이기 때문이다. 

 

참고) NFT는? 대체 불가능한 토큰을 의미한다. (블록체인의 토큰을 다른 토큰으로 대체하는 것이 불가능한 암호 화폐)
 
독도버스 내에서 활동을 열심히 하면 도민권을 획득할 수 있는데, 가상의 독도 땅 안에서 나만의 땅을 분양받을 수 있는 것과 동시에, 대체 불가능한 'NFT도민권'을 얻을 수 있다. 
도민권은 AI로 그린 그림인데, 이는 실제 클레이튼 기반 NFT이며 실제 컨트렉트에 저장된 NFT이 전송된다. 도민권 하나 만으로도 희소성을 가진다고 볼 수 있다. 요즘 NFT를 미래 자산으로 생각하고 투자하는 분들이 늘고 있다는데... 독도버스를 하면 게임하면서 가질 수 있다니 더할 나위 없이 좋지 아니한가. 

 

 

독도버스를 시작한지 한달이 채 되지 않은 필자도 드디어. 이번 기회에 독도버스 도민권NFT를 발급받았다. 

 

 

도민권NFT 발급과정부터 언박싱까지 함께해보자!

지금 제 독도버스에는 퀘스트 화면이 없어져서 독도버스카페에서 다운로드 받았습니다. [출처: 독도버스 공식카페]

 

 

우선 독도버스에 접속하면 위의 사진에 빨간화살표처럼 독도버스 도민권NFT 퀘스트 버튼이 보일 것이다. 

 

이걸 과감하게 누르면... 

이렇게 도민권 획득 퀘스트가 보인다. 

 

본인인증 3가지, 

쓰레기수집 5개,

돌수집 5개,

레벨 3 달성 

하고 도민권 획득 버튼을 누르면 끝!!! 

 

 

참...쉽죠?!?!?!?!??!

라고는 하지만....

솔직히 말하면 지금 22.08.15 광복절 그랜드오픈 이후 홍보가 너무 잘된 나머지 독도버스 회원이 엄청나게 많아졌다.

독도버스 내에 자동 / 랜덤으로 생성되는 쓰레기/재활용품/제작재료를 줍는 것이 쉽지 않아졌다. 

 

 

 

참고
독도버스는 이름대로 독도 안에서 생활/활동하는 게임이다. 
할 수 있는 활동으로는 기도의 신에서 소원을 빈다거나, 둘레길 방문하기 등 일일 퀘스트가 있다.
기본적으로 ESG활동 독도 안에서 무작위로 등장하는 공병,쓰레기,돌덩이 등을 주워서 그것을 재활용센터 / 공방 / 폐기장 등에 갖다 주면 독도버스 내 화폐인 '도스'로 교환해준다. 도스를 모으기 시작한다면 사실상 경제활동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본인인증이나 레벨업보다 쓰레기수집 5개, 돌수집 5개가 가장 시간이 오래걸렸다...^^;;

참고로 하나 더 말하자면 (뇌피셜 꿀팁입니다) 레벨업에는 최근 오픈된 낚시터에서 낚시를 하는 게 훨씬 빠른 것 같다. 

쓰레기 수집 ..결코 쉽지 않다. 사람들이 많이 접속하지 않는 새벽을 노리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아무튼 30분 정도 안에 총 10개 재료를 다 모았고, 도민권NFT 획득버튼을 드디어 누를 수 있었다.

NFT발급에 모든 과정이 별 탈 없이 순탄하게 마무리 되었습니다... 

 

짜잔~ 드디어 획득한 독도버스 도민권NFT

퀘스트에 완료했다는 알람과 함께 '내땅 선택하기' 버튼이 생성됐다.

이 것을 눌러서 독도버스 안에 내 집을 하나 마련할 수 있게 됐다. 

 

불행히도...

이미 바닷가.. 시사이드의 땅은 모두 분양이 끝나있어서 선택할 수 없었다 ㅠㅠ 

일찍 독도버스를 시작할 걸...

 

개인적으로 한달 가량 독도버스를 플레이해보면서 동도보다는 서도가 더 좋았다.

왜냐하면... 동도보다 서도가 훨씬 사람이 적어서 한적하기 때문이다..ㅠㅠ

동도에는 대형 낚시터 + 수산물거래소가 위치해있어서 항상 북적거린다. 

서도는 비교적 미개척 땅이 많아서 그런지 좀 사람이 덜한 편이어서 서도가 훨씬 좋다.

그래서..서도의 땅을 골랐다.

 

땅은 이런 식으로 보이는데, 이미 해변뷰의 땅은 누군가가 다 차지한 것을 알 수 있다.... 흑흑

필자는 서도의 구석떼기 어드매의 땅을 한 칸 차지할 수 있었다.

독도는 실제로는 모든 곳에서 바다를 조망할 수 있으므로 사실상 어디에 터를 꾸려도 바다뷰라고 할 수 있으니.. 이정도에서 만족하기로 하자!!! (정신승리)

 

 

E타운의 땅을 분양받았다는 알람이 뜬다.

처음에는 땅 분양 즉시 집을 분양해주는 지 알았는데 그것은 나중이었다고 한다. 언제쯤인지 모르겠다. 빨리달라 독도버스!! 나도 내 집 갖고싶다.!!

 

대한민국에 내 집하나 없는데.. 독도버스, 메타버스에 내 집 한칸을 이렇게 쉽게 (?) 마련할 수 있게 되다니 기분이 썩 좋다. (껄껄껄) 

 

독도버스 NFT도 발급받았는데..

이렇게 앱 상에서 바로 내 도민권NFT을 확인할 수 있었고, 

이미지 저장도 가능했다. 

이 것이 바로 대체불가능한 나만의 첫 NFT!!!

신난다!!!

 

 

도민권을 받으면... 즉시 달라지는 것이 하나 있는데, 

 

닉네임앞에 있는 레벨에 황금동그라미가 생성된다. 이 땅을 밟아도 당당한 도민이라는 뜻이다!! 

독도버스는 도민권을 가진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한 한정 이벤트도 자주 하고 있으니 꼭꼭 획득하는 것이 좋다.

 

 

참고로...

도민권은 언제나 발행되는 것이 아니다.

이번처럼 그랜드오픈(22/8/15)과 같은 대형 이벤트때나 얻을 수 있고, 나중에는 가상화폐를 주고 분양을 받거나 해야한다. 그러므로 지금 '무료' 일때 무조건 받아두는 것이 좋다는 말씀.

 

 

지금 내 독도버스 화면에서 내 정보를 보면 도민권이 나오고, 

이름 앞에 황금동그라미가 생성된 것도 알 수 있다. 

 

집이 아직 분양되지 않아서 거주지는 아직 '공용호텔'로 보인다.

 

 

NFT를 받아두면 돈이 되는가? 

 

 

질문을 하는 사람도 있을 것 같다. 

이런 사람들을 위해 친절하게 링크를 걸어둔다. 

 

"'독도버스' 돈 되냐?"는 친구의 질문에 저는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독도버스' 돈 되냐?"는 친구의 질문에 저는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독도버스' 한다며, 그거 돈 되냐?" 친구의 질문에 저는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오늘은 조금 현실적인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얼마전 NFT기반 게임 메타버스 플랫폼 '독도버스'를 시작했다

jungbotongg.tistory.com

링크를 클릭하기 싫은 사람들을 위해 간단히 설명하자면, 

 

 

'일부' 사례에 불과하다고 할 수도 있겠지만, 가상 부동산 NFT가 현재 매물 당 수백만 달러를 창출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확실히 주시해볼만 하다.

독도버스 역시 앞으로 크게 가치가 성장할 경우 도민권 NFT를 거래, 재판매할 수 있는 길이 열릴 수 있다. 
 

향후 세계 최대 NFT 거래소 '오픈씨(Opensea)' 등에서 독도버스의 NFT를 거래할 날이 올 지도 모른다. 

 

그 핫하다는 NFT를, 그 것도 무료로 얻을 수 있는 기회인데 ....!

무조건 획득하는 것이 좋다!!

 

 

 

 

 

 

 

댓글0